🎮 Unity 개발/Unity

[유니티] C# 화면 스크롤 시키기 스크립트

gameuiux 2024. 12. 25. 18:32
728x90
반응형

벨트스크롤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스크롤 스크립트

 

스크롤 메커니즘

배경을 왼쪽으로 계속 이동시키기

transform.position += Vector3.left * moveSpeed * Time.deltaTime;

Time.deltaTime를 사용하여 프레임 속도에 관계없이 부드럽게 이동한다.

 

위치 초기화

if (transform.position.x <= -posX)

배경이 -posX보다 왼쪽으로 이동했는지 확인한다.
오른쪽 가장자리(posX)로 위치를 초기화하여 루프 효과를 만든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ckgroundScroll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moveSpeed;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posX;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Vector3.left * moveSpeed * Time.deltaTime;
        if (transform.position.x <= -posX)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posX, 0, 0);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