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개발/Unity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gameuiux 2023. 9. 4.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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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시스템(슈리켄)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한다

 

주로 연속된 이미지를 추가하여 매 프레임미다 교체하며 애니메이션 하거나

특정 이미지 입자를 지속적으로 또는 단발성으로 방출하여 상황에 대한 묘사를 강조하는 데에 사용

 

 

 

예시

승리 / 클리어 강조 폭죽

 

배경 빗방울

 

 

활성화 버튼 강조

https://www.youtube.com/watch?v=9isW4oabq8Y 

 

 

배경 불

https://www.youtube.com/watch?v=3qxlYr07CMc 

 

 

배경 포탈

https://www.youtube.com/watch?v=r6G-6I_v1eA 

 

 

배경 코인

https://www.youtube.com/watch?v=X8iSfftTq_A 

 

활성화 버튼 강조

 

https://www.youtube.com/watch?v=TYOW9ysxaig 

 

 


관련 문서

https://docs.unity3d.com/kr/2023.2/Manual/class-ParticleSystem.html

 

파티클 시스템 - Unity 매뉴얼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합니다. 파티클 시스템과 그 용도에 대한 전체 개요는 파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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