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맥스 환경에 익숙해져 있어서 단축키 적응하느라 꽤나 고생했다.
단축키
휠키 누른체 이동 -> 시점 회전
쉬프트키 + 휠키 -> 시점 이동
휠업다운 -> 확대/축소
7 탑뷰 | 8 | 9 바텀뷰 |
4 | 5 퍼스펙티브 / 오소그래픽 전환 |
6 |
1 프론트뷰 | 2 | 3 사이드뷰 |
0 | . 선택 오브젝트 포커싱 |
남은 2468키는 방향 조금씩 바꿔가며 오브젝트 볼 수 있음
숫자키 말고 그냥 숫자 옆 ~ 누르면 마우스로 시점 선택 가능
-> 탑 / 프론트 / 백 / 레프트 / 라이트 / 바텀 / view camera / view selected
마우스 댄 상태로 ~키 떼기
에디트 모드
오브젝트 누른 상태로 탭키 -> 에디트 모드 = 에디터블 폴리 = 에디터블 메쉬 모드
3D 오브젝트 점 선 면 구성(벡터 엣지 폴리곤페이스)
Edit mode 들어온 상태에서
숫자키 1키 - 버텍스
숫자키 2키 - 엣지 ---------> 수정을 하고 나면 탭키를 눌러서 에디터블 모드로 빠져나와야 함(습관화⭐)
숫자키 3키 - 폴리곤페이스
트랜스폼
맥스 -> QWER 포지션 로테이션 스케일 조절
블렌더 -> 포지션(G키/로케이션) 로테이션(R키) 스케일(S키)
- 바라보는 축을 기준으로 조절됨
- 클릭하면 그 위치로 이동 / 우클릭 하면 취소
로케이션 = 옮기는 행위(그랩)
G키 -> 클릭하면 그 위치로 이동 / 우클릭 하면 취소
맥스처럼 오브젝트 핸들링 필요하면 좌측 아이콘 사용
- 축 오리엔테이션 로컬 <-> 글로벌 등 가능
망치
이동 키가 제일 헷갈림
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