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조건문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하는 데 사용
주로 사용되는 조건문 if, else if, else, switch
if 문
if 문은 주어진 조건이 참인지 거짓인지에 따라 특정 코드 블록을 실행
else if 문
else if 문은 앞선 if 문이 거짓일 때, 다른 조건을 테스트
else 문
else 문은 모든 if 및 else if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되는 코드 블록
switch 문
switch 문은 하나의 변수 값에 따라 여러 코드 블록 중 하나를 실행할 때 사용
각 코드 블록은 case 라벨로 구분
switch (변수) {
case 값1:
// 변수 값이 값1일 때 실행되는 코드
break;
case 값2:
// 변수 값이 값2일 때 실행되는 코드
break;
// 더 많은 case 문을 추가할 수 있음
default:
// 모든 case가 일치하지 않을 때 실행되는 코드
}
예제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number = 10;
// if, else if, else 문 예제
// number 변수가 0보다 큰지, 작은지, 혹은 같은지를 검사하고, 그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출력
if (number > 0) {
printf("Number is positive.\n");
} else if (number < 0) {
printf("Number is negative.\n");
} else {
printf("Number is zero.\n");
}
// switch 문 예제
// day 변수를 사용하여 요일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출력하는 switch 문
int day = 3;
switch (day) {
case 1:
printf("Monday\n");
break;
case 2:
printf("Tuesday\n");
break;
case 3:
printf("Wednesday\n");
break;
case 4:
printf("Thursday\n");
break;
case 5:
printf("Friday\n");
break;
case 6:
printf("Saturday\n");
break;
case 7:
printf("Sunday\n");
break;
default:
printf("Invalid day\n");
break;
}
return 0;
}
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