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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클래스
클래스 - 관련있는 기능 데이터 하나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는 것
연관된 자료들, 연관된 데이터들 그리고 그 데이터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어떤 동작, 기능을 묶어둔 것
public class Character {
// 먼저 멤버 변수 정의
// 동작 메소드는 클래스 밑에다 정의
// 공통적인 정보 name hp damage - 멤버 변수
// this.변수 - 여기에 있는 값 사용하겠다
public string name; // 멤버 변수
public int hp; // 멤버 변수
public int damage; // 멤버 변수
public void TakeDamage(int damage) { // 전달 값이 있으면 외부에서 전달받은 값 사용(damage)
this.hp -= damage; // 멤버 변수에 있는 damage로 덮어씌움
Debug.Log(this.name + " takes damage " + damage);
Debug.Log(this.name + " HP : " + this.hp);
}
전달 값 + this. 없애고 아래와 같이 작성해도 똑같이 동작함
public void TakeDamage(int amount) {
hp -= amount;
Debug.Log(name + " takes damage " + damage);
Debug.Log(name + " HP : " + hp);
}
}
코드
public class _14_Class : MonoBehaviour
{
void TakeDamage(string name, int hp, int damage) {
hp -= damage;
Debug.Log(name + " takes damage " + damage); // e.g. Lions takes damage 5
Debug.Log(name + " HP : " + hp); // e.g. Lion HP : 95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ring playerName = "Lion";
int playerHp = 100;
int playerDamage = 30;
string enemyName = "Enemy1";
int enemyHp = 30;
int enemyDamage = 5;
TakeDamage(playerName, playerHp, enemyDamage);
Debug.Log("-------------------");
TakeDamage(enemyName, enemyHp, playerDamag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ublic class Character {
// 먼저 멤버 변수 정의
// 동작 메소드는 클래스 밑에다 정의
// 공통적인 정보 name hp damage - 멤버 변수
// this.변수 - 여기에 있는 값 사용하겠다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hp;
public int damage;
public void TakeDamage(int damage) { // 전달 값이 있으면 외부에서 전달받은 값 사용(damage)
this.hp -= damage; // 멤버 변수에 있는 damage로 덮어씌움
Debug.Log(this.name + " takes damage " + damage); // e.g. Lions takes damage 5
Debug.Log(this.name + " HP : " + this.hp); // e.g. Lion HP : 95
}
/*
전달 값 + this. 없애고 아래와 같이 작성해도 똑같이 동작함
public void TakeDamage(int amount) {
hp -= amount;
Debug.Log(name + " takes damage " + damage);
Debug.Log(name + " HP : " + hp);
}
*/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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