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 Starting a Gradle Daemon, 1 incompatible and 2 stopped Daemons could not be reused, use -- status for details
Exception while marshalling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3.22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SDK\build-tools\32.0.0\package.ml.
⛔ Picked up JAVA_TOOL_OPTIONS: -Dfile.encoding=UTF-8
⛔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 Build completed with a result of 'Failed' in 127 seconds (127062 ms) 3 errors
애드몹(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9.0.0)을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나서부터
맥에서 빌드한 apk가 자꾸 강제종료 되길래 혹시나 윈도우에서 빌드해봤는데
JDK, SDK쪽에서 계속 에러가 나길래 따로 설치하고 경로를 수정해줬다.
타겟 API가 올라가서 그런 것 같다.
맥은 왜 빌드가 되는거지??
경로 수정 위치
Edit > Prefetences > External Tools에서 JDK와 SDK, NDK 경로를 수정해줄 수 있다.
JDK 설치
정리가 잘 되어있는 글이 있어서 참고함.
JDK를 설치하고 환경변수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
본인이 사용하는 유니티 버전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야한다.
(유니티 2022.3 버전 기준으로는 Java SE Development Kit 11.0.23)
설치 필요 버전 참고
https://gameuiux.tistory.com/102#설치 필요 버전 참고-1
SDK, NDK 설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한다.
설치하고 나서 팝업 나오는거 다 닫고
New Project 하단에 More Actions에서 SDK Manager를 누른다.
SDK Platforms에서 aab 빌드에 필요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모두 선택하고 다운로드.
SDK Tools에서는 우측 하단 Show Package Details를 누르고
사용중인 유니티 버전에 맞는 SDK와 NDK, Android SDK Command-line Tools를 선택 후 설치해준다.
설치 필요 버전은 맨 아래서 참고.
경로 변경
다시 Preferences로 돌아와서 설치한 파일들의 경로를 수정해주면 끝.
설치 필요 버전 참고
https://docs.unity3d.com/Manual/android-sdksetup.html
위의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 방식도 시도해 볼 수 있다.
캐싱 된 파일을 삭제하기
https://s-o-h-a.tistory.com/26#google_vignette
경로 끝에 슬래시 추가하기
https://ajh322.tistory.com/297
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