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시각 밸런싱(Visual Balancing)
시각 밸런싱, 시각 보정이라고도 한다.
디자인에서 시각적 요소들을 균형 있게 배치하여 전체적인 조화와 안정감을 주는 것을 말한다.
시각적인 밸런스는 사용자가 디자인을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받아들이게 하는 중요한 원칙 중 하나이다.
이 과정에서 디자이너는 색상, 크기, 형태, 여백, 대비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디자인의 시각적 흐름을 조정한다.
사람의 눈은 정확하지 않아서 정확한 수치의 완벽한 그림과 실제 눈으로 봤을 때 완벽한 그림이 다르다.
그래서 시각적으로 안정된, 그리고 기대하고 의도된 결과물을 내기 위해 보정을 사용하는 사례가 있다.
예시
구글 로고
왼쪽 구글의 로고는 원형의 프레임 안에 균등하지 않은 비율로 배치된 색상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율이 맞지 않으면 한쪽으로 치우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이 경우 각 요소의 크기와 위치가 적절하게 조정되어 있어
오히려 대칭이 맞게 그려진 색상 구성보다 시각적으로 불안정해 보이지 않는다.
스위치 로고
스위치 로고는 흰 영역과 빨간 영역의 넓이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
크기를 맞춘다면 빨간 영역이 흰 영역보다 넓게 시각적으로 강조되어 보이기 때문에
시각 보정을 사용해 눈으로 보이는 대칭을 맞춰준 것이다.
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