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개발/C#

Variable 변수

gameuiux 2023. 8. 29.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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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iable 변수

변수 - 자료형 값들 저장하기 위한 공간

 

int 정수
float 실수 숫자끝에 f 붙여야 함, 소수점 몇 자리 안될 때, 선언하고 바로 값 넣기
double 같은 실수인데 광범위, 정밀도 높은 데이터 저장, f 필요 없음
string 문자열
char 문자 (캐릭터)
bool Boolean true false 참 거짓에 사용

 

서로 다른 자료형에 대해서 변수를 만들고 그 변수에 값을 집어넣어서 출력하고 또 변수 값을 업데이트 해서 출력
변수명 규칙 - 언더바 영문자 시작 가능 숫자로 시작 안됨, 숫자가 들어가는건 가능, 띄어쓰기 들어가는거 불가, 영문자로 지으면 됨

 

 

코드

public class _03_Variabl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life; // int 정수, life는 변수명
        life = 3; // 변수 선언 후 값 넣기
        Debug.Log(life);

        life = 2; // 값 바꿔넣기
        Debug.Log(life);

        float time = 9.9f; // float, 실수 숫자끝에 f 붙여야 함, 소수점 몇 자리 안될 때, 선언하고 바로 값 넣기
        Debug.Log(time);

        time = 0.1f; // 값을 업데이트하기, 변수 time만 끌어다 씀
        Debug.Log(time);

        double hp = 99.123; // double 같은 실수인데 광범위, 정밀도 높은 데이터 저장, f 필요 없음
        Debug.Log(hp);

        hp = 10.05;
        Debug.Log(hp);

        string msg = "Game Start"; // 문자열
        Debug.Log(msg);

        msg = "Game Over";
        Debug.Log(msg);

        char grade = 'A'; // 문자 (캐릭터)
        Debug.Log(grade);
        
        grade = 'S';
        Debug.Log(grade);

        bool result = true; // Boolean
        Debug.Log(result);

        result = false;
        Debug.Log(result);

        // 서로 다른 자료형에 대해서 변수를 만들고 그 변수에 값을 집어넣어서 출력하고 또 변수 값을 업데이트 해서 출력
        // 변수명 규칙 - 언더바 영문자 시작 가능 숫자로 시작 안됨, 숫자가 들어가는건 가능, 띄어쓰기 들어가는거 불가, 영문자로 지으면 됨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결과

 

순서대로 int, float, double, string, char, bool 사용해서 결과가 출력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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