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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iable 변수
변수 - 자료형 값들 저장하기 위한 공간
int 정수
float 실수 숫자끝에 f 붙여야 함, 소수점 몇 자리 안될 때, 선언하고 바로 값 넣기
double 같은 실수인데 광범위, 정밀도 높은 데이터 저장, f 필요 없음
string 문자열
char 문자 (캐릭터)
bool Boolean true false 참 거짓에 사용
서로 다른 자료형에 대해서 변수를 만들고 그 변수에 값을 집어넣어서 출력하고 또 변수 값을 업데이트 해서 출력
변수명 규칙 - 언더바 영문자 시작 가능 숫자로 시작 안됨, 숫자가 들어가는건 가능, 띄어쓰기 들어가는거 불가, 영문자로 지으면 됨
코드
public class _03_Variabl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life; // int 정수, life는 변수명
life = 3; // 변수 선언 후 값 넣기
Debug.Log(life);
life = 2; // 값 바꿔넣기
Debug.Log(life);
float time = 9.9f; // float, 실수 숫자끝에 f 붙여야 함, 소수점 몇 자리 안될 때, 선언하고 바로 값 넣기
Debug.Log(time);
time = 0.1f; // 값을 업데이트하기, 변수 time만 끌어다 씀
Debug.Log(time);
double hp = 99.123; // double 같은 실수인데 광범위, 정밀도 높은 데이터 저장, f 필요 없음
Debug.Log(hp);
hp = 10.05;
Debug.Log(hp);
string msg = "Game Start"; // 문자열
Debug.Log(msg);
msg = "Game Over";
Debug.Log(msg);
char grade = 'A'; // 문자 (캐릭터)
Debug.Log(grade);
grade = 'S';
Debug.Log(grade);
bool result = true; // Boolean
Debug.Log(result);
result = false;
Debug.Log(result);
// 서로 다른 자료형에 대해서 변수를 만들고 그 변수에 값을 집어넣어서 출력하고 또 변수 값을 업데이트 해서 출력
// 변수명 규칙 - 언더바 영문자 시작 가능 숫자로 시작 안됨, 숫자가 들어가는건 가능, 띄어쓰기 들어가는거 불가, 영문자로 지으면 됨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결과
순서대로 int, float, double, string, char, bool 사용해서 결과가 출력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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