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Loop 반복문
반복문은 for, while, foreach 3가지가 있다.
for은 선언; 조건; 산술;로
아래와 같은 형태로 사용한다.
for (int i = 0; i < 5; i++) {
coin += 1;
Debug.Log("coin : " + coin);
}
선언을 해놓고 어떤걸 기준으로 반복을 할 지 결정하고
참일 경우 반복하다가 거짓일 경우 빠져나온다. (횟수O)
while은 조건이 참인 동안 계속해서 반복한다. (횟수X)
foreach는 나중에 배열에서 제대로 사용할 때 정리.
코드
public class _09_Loop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coin = 0;
coin += 1;
Debug.Log("coin : " + coin); // 1
coin += 1;
Debug.Log("coin : " + coin); // 2
coin += 1;
Debug.Log("coin : " + coin); // 3
coin += 1;
Debug.Log("coin : " + coin); // 4
coin += 1;
Debug.Log("coin : " + coin); // 5
Debug.Log("--------------------------");
// for 선언; 조건; 증가; // 어떤걸 기준으로 반복을 할 지, 참일 경우 반복, 거짓일 경우 빠져나옴 (횟수O)
coin = 0;
for (int i = 0; i < 5; i++) {
coin += 1;
Debug.Log("coin : " + coin);
}
Debug.Log("--------------------------");
for (int time = 5; time >= 0; time--) {
Debug.Log("time : " + time);
}
Debug.Log("--------------------------");
// 홀수 값
for (int i = 1; i < 10; i += 2) {
Debug.Log("num : " + i);
}
Debug.Log("--------------------------");
// while 조건이 참인 동안 계속해서 반복 (횟수X)
int hp = 100;
int damage = 15;
while (hp >= 0) {
Debug.Log("hp : " + hp); // hp : 100
Debug.Log(damage + " damaged."); // 15 damaged
hp -= damage;
}
Debug.Log("Game Over");
Debug.Log("--------------------------");
// foreach // for each 배열 배우고 제대로 사용
string code = "CODE";
foreach (char c in code) {
Debug.Log(c);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결과
순서대로 디버그를 하나씩 추가해서 12345,
for 사용해서 coin : 12345, for 사용해서 time : 54321, for 사용해서 홀수 값 만 출력,
while 사용해서 damage 감소, foreach 사용해서 code 변수 안에 있는 글자 하나씩 출력한 결과.
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