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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inue / Break 반복문 흐름제어
반복문 흐름을 제어하는 방법은 Continue, Break 두가지가 있다.
반복문 for 이 실행될 때,
아래와 같이 if (i == 3) {continue;} 코드를 추가하면
i가 3이 됐을때 실행 구문을 건너뛰고 다음 회차로 넘어가며
if (i == 3) {Debug.Log("Boss is dead."); break;}
코드를 추가하면 i가 3이 됐을때 실행을 중단할 수 있다.
for (int i = 1; i <=5; i++) {
if (i == 3) {
continue;
}
// 결과 1 2 4 5 (3 건너뜀)
for (int i = 1; i <=5; i++) {
if (i == 3) {
Debug.Log("Boss is dead.");
break;
}
// 결과 1 2 (중단)
코드
public class _10_ContinueBreak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Continue
for (int i = 1; i <=5; i++) {
if (i == 3) {
continue; // 동작 중단하고 다음 회차로 넘어감
}
Debug.Log("Enemy " + i + " took damage.");
}
Debug.Log("--------------------------");
// Break
for (int i = 1; i <=5; i++) {
if (i == 3) {
Debug.Log("Boss is dead.");
break; // 동작 중단
}
Debug.Log("Enemy " + i + " is dead.");
}
Debug.Log("Success.");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결과
Continue로 3이 스킵되고, Break으로 실행이 중단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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