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개발/C#

Continue / Break 반복문 흐름제어

gameuiux 2023. 8. 31.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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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inue / Break 반복문 흐름제어

반복문 흐름을 제어하는 방법은 Continue, Break 두가지가 있다.

 

반복문 for 이 실행될 때,

아래와 같이 if (i == 3) {continue;} 코드를 추가하면

i가 3이 됐을때 실행 구문을 건너뛰고 다음 회차로 넘어가며

 

if (i == 3) {Debug.Log("Boss is dead."); break;}

코드를 추가하면 i가 3이 됐을때 실행을 중단할 수 있다.

 

for (int i = 1; i <=5; i++) {
if (i == 3) {
continue;
}

// 결과 1 2 4 5 (3 건너뜀)



for (int i = 1; i <=5; i++) {
if (i == 3) {
Debug.Log("Boss is dead.");
break;
}

// 결과 1 2 (중단)

 

코드

public class _10_ContinueBreak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Continue
        for (int i = 1; i <=5; i++) {
            if (i == 3) {
               continue; // 동작 중단하고 다음 회차로 넘어감
            }
            Debug.Log("Enemy " + i + " took damage.");
        }
        Debug.Log("--------------------------");

        // Break
        for (int i = 1; i <=5; i++) {
            if (i == 3) {
               Debug.Log("Boss is dead.");
               break; // 동작 중단
            }
            Debug.Log("Enemy " + i + " is dead.");
        }
        Debug.Log("Success.");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결과

 

Continue로 3이 스킵되고, Break으로 실행이 중단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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