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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시스템(슈리켄)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한다
주로 연속된 이미지를 추가하여 매 프레임미다 교체하며 애니메이션 하거나
특정 이미지 입자를 지속적으로 또는 단발성으로 방출하여 상황에 대한 묘사를 강조하는 데에 사용
예시
승리 / 클리어 강조 폭죽
배경 빗방울
활성화 버튼 강조
https://www.youtube.com/watch?v=9isW4oabq8Y
배경 불
https://www.youtube.com/watch?v=3qxlYr07CMc
배경 포탈
https://www.youtube.com/watch?v=r6G-6I_v1eA
배경 코인
https://www.youtube.com/watch?v=X8iSfftTq_A
활성화 버튼 강조
https://www.youtube.com/watch?v=TYOW9ysxaig
관련 문서
https://docs.unity3d.com/kr/2023.2/Manual/class-ParticleSystem.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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