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픽 & 아트/Shader · VFX

[포토샵] 그리드 128, 256, 512(4배수/2제곱) 분할로 수정하기

gameuiux 2024. 5. 3. 10:14
728x90
반응형

512 x 512

 

 

게임 엔진에서 이펙트 이미지를 사용할 때 텍스쳐 패킹 또는 최적화의 이유로

4의 배수의 해상도를 가진 그래픽 리소스를 사용해야 하는데


텍스쳐 이미지 하나로 여러개의 텍스쳐를 불러와서 사용해야할 때

포토샵 그리드를 2제곱 분할로 수정해두면 좀 더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Ctrl+K로 Preferences에 들어가서 Grid의 Gridline Every를 100 Percent로 바꾸고

Subdivisions를 8또는 4, 16으로 적절히 바뀌준다.

 

그럼 512 x 512 이미지를 생성했을때의 경우 Ctrl+H, Ctrl+'를 눌러 가이드를 열어주면

64*8등분으로 분할된 가이드를 확인하며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게 된다.

 

512 x 51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