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Array 배열
변수는 하나의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공간이다.
배열을 사용해 똑같은 형태의 데이터를 여러 개 관리할 수 있다.
int enemy1 = 10;
int enemy2 = 20;
int enemy3 = 30;
Debug.Log(enemy1);
Debug.Log(enemy2);
Debug.Log(enemy3);
이러한 형태로 사용하는 것을
int[] enemies = {10, 20, 30};
Debug.Log(enemies[0]); // 0
Debug.Log(enemies[1]); // 20
Debug.Log(enemies[2]); // 30
이렇게 줄여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반복문을 사용해서 아래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자료형[] 변수 = new 자료형[개수];
string[] characters = new string[3];
characters[0] = "Dog";
characters[1] = "Cat";
characters[2] = "Lion";
// 반복문 for
for (int i = 0; i < characters.Length; i++) {
Debug.Log(characters[i]); // Dog Cat Lion
}
// 반복문 foreach
characters[2] = "Rabbit";
foreach (string character in characters) {
Debug.Log(character); // Dog Cat Rabbit
코드
public class _11_Array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enemy1 = 10;
int enemy2 = 20;
int enemy3 = 30;
Debug.Log(enemy1);
Debug.Log(enemy2);
Debug.Log(enemy3);
Debug.Log("--------------------------");
int[] enemies = {10, 20, 30};
Debug.Log(enemies[0]); // 0부터 시작 10
Debug.Log(enemies[1]); // 20
Debug.Log(enemies[2]); // 30
Debug.Log("--------------------------");
string[] characters = new string[3];
// 공간 만들기
// 자료형[] 변수 = new 자료형[개수];
// int[] enemies = new int[3];
// enemies[0] = 10; ...
characters[0] = "Dog";
characters[1] = "Cat";
characters[2] = "Lion";
for (int i = 0; i < characters.Length; i++) {
Debug.Log(characters[i]); // Dog Cat Lion
}
Debug.Log("--------------------------");
characters[2] = "Rabbit";
foreach (string character in characters) {
Debug.Log(character); // Dog Cat Rabbi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결과
순서대로 배열을 사용하지 않고 출력, 배열을 사용해서 출력, 배열과 반복문 for / foreach를 각각 사용해서 출력한 결과.
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