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Access Modifier 접근제한자
Access Modifier 접근제한자에는 private, public 두 가지가 있다.
private은 Inspector에서 값을 수정할 수 없고,
public은 Inspector에서 값을 수정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private int damage = 10;
public int damage = 10;
int damage = 10; // 적지 않으면 기본 값은 private이다.
코드
public class _12_AccessModifier : MonoBehaviour
{
// private int damage = 10; // 인스펙터에서 수정 불가
public int damage = 10; // 인스펙터에서 수정 가능
// int damage = 10; // 적지 않으면 기본값은 private
public float jumpSpeed = 3.5f;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private 사적인 공간 / public 오픈된 공간
Debug.Log("damage : " + damag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결과
디버그에 "damage : " + damage가 출력된 모습,
Inspector에 public으로 선언한 Damage, Jump Speed가 표시된 모습.
태그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