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개발/C#

Access Modifier 접근제한자 - private, public

gameuiux 2023. 8. 31. 02:33
728x90
반응형

Access Modifier 접근제한자

Access Modifier 접근제한자에는 private, public 두 가지가 있다.

private은 Inspector에서 값을 수정할 수 없고,
public은 Inspector에서 값을 수정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private int damage = 10;
public int damage = 10;
int damage = 10; // 적지 않으면 기본 값은 private이다.

 

 

코드

public class _12_AccessModifier : MonoBehaviour
{
    // private int damage = 10; // 인스펙터에서 수정 불가
    public int damage = 10; // 인스펙터에서 수정 가능
    // int damage = 10; // 적지 않으면 기본값은 private
    public float jumpSpeed = 3.5f;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private 사적인 공간 / public 오픈된 공간
        Debug.Log("damage : " + damag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결과

 

디버그에 "damage : " + damage가 출력된 모습,

Inspector에 public으로 선언한 Damage, Jump Speed가 표시된 모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