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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유니티] 씬 이동 버튼 만들기 (Onclick 이벤트 + Script)

gameuiux 2023. 11. 28. 0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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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빌드세팅에 사용할 씬 추가하기

0번 Splash - 플레이할 때 나오는 시작 화면

1번 MainLobby - 시작 화면에서 아무 곳이나 누를 경우 이동하는 메인 로비

 

빌드세팅 단축키 Ctrl+Shift+B

씬을 드래그해서 추가하면 된다.

 

 

 

2.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ceneLoad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ceneChange()
    {
        SceneManager.LoadScene("MainLobby");
    }
}

 

새 스크립트를 추가한 뒤

4번 줄에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를 추가하고

 

그 아래에

public void SceneChange() { SceneManager.LoadScene("MainLobby"); }를 추가해주면 되는데

 

SceneChange - 버튼에 스크립트 연결할 때 On click() 이벤트에서 사용할 이름

MainLobby - 불러올 씬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3. 버튼에 스크립트 연결하기

버튼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씬에 추가한 뒤

Button 컴포넌트와 작성한 스크립트를 버튼 이미지 안에 추가하고

 

On Click () 하단에 +(Add to the list)를 눌러서 슬롯을 하나 추가해주고

슬롯 안에 버튼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추가하고 SceneLoadManager > SceneChange ()를 연결해주면 끝이다.

 

 

 

 

4.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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