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개발/Unity

[Unity/유니티] 오브젝트 활성화/비활성화, Invoke 활용 시간 지연

gameuiux 2023. 12. 3. 11:41
728x90
반응형

프리팹(오브젝트) 만들기

메인 로비에 붙여서 사용할 임시 로딩 팝업을 만들기 위해

씬에 Loading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한 뒤 스크립트를 추가해줬다.

 

 

 

스크립트 작성

public class ObjectActiveTogg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Invoke("Disable", 3f);
    }


    void Disable()
    {
        gameObject.SetActive(false);
    }
}

 

Disable에 정해진 조건에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될 수 있게 gameObject.SetActive(false)를 작성 후

Start에 조건 Invoke("Disable", 3f)를 추가해주면 된다.

 

 

 

결과

3초 뒤  Loading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참고 https://m.blog.naver.com/happybaby56/2213688296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