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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P 폰트가 두 개 이상 필요한 경우
경우에 따라 게임에서 영문 외에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야 할 상황이 생기는데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언어 별로 다른 폰트를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폰트 생성하기
메인으로 사용할 영문 폰트를 하나 생성해줍니다.
https://gameuiux.tistory.com/57
[Unity/유니티] TMP(TextMeshPro) 영문 폰트 추가하기
프로젝트에 사용할 폰트 추가 Assets > TextMesh Pro > Fonts 폴더 안에 사용할 폰트 파일을 추가합니다. 폰트 TMP용도로 만들기 폰트 애셋 크리에이터 창을 열어줍니다.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 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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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한 TMP 폰트를 눌러서 하단을 보면
Fallback Font Assets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Fallback List 아래 +를 눌러 빈 슬롯을 하나 생성해주고
추가로 지원할 언어마다
1. 다른 언어 폰트를 폴더에 추가하고
2. 사용할 언어의 유니코드를 입력해서 TMP 폰트를 생성하고
3. 생성해뒀던 메인 폰트에 연결해주면
메인 폰트 하나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대체(Fallback) 폰트 생성하기
한글(또는 다른 언어) 폰트를 하나 생성해줍니다.
영문, 특수 문자는 메인 폰트에서 사용할 예정이니 제외하고
사용할 언어의 범위만 생성해줍니다.
https://gameuiux.tistory.com/58
[Unity/유니티] TMP(TextMeshPro) 한글 폰트 추가하기
폰트를 추가하는 방식 추가 방식은 영어와 동일합니다. https://gameuiux.tistory.com/57 [Unity/유니티] TMP(TextMeshPro) 영문 폰트 추가하기 프로젝트에 사용할 폰트 추가 Assets > TextMesh Pro > Fonts 폴더 안에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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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 연결하기
메인 폰트의 Fallback List에 새로 생성한 한글 폰트를 드래그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영문은 메인으로 생성한 폰트를,
한글 등 다른 언어의 폰트는
새로 생성해서 메인 폰트에 연결한 대체 폰트를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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