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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21년도에 유튜브보고 만들어둔 프로젝트를 간단히 수정해서 런칭까지 해보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EqoU1PodQQ4
플래피버드 -> 새가 점프해서 토관 사이 통과하며 점수쌓는 게임.
수정 방향 -> 달려가는 캐릭터 위아래 허들 넣고 허들 사이 통과하며 점수쌓기.
챗GPT한테 이름도 추천받아 봤는데 뭔가 좀 투머치해서 그냥 플래피런 하기로 했다.
오랜만에 열어본 프로젝트라 먼저 정리를 좀 해보았다.
1. 기존 구현
씬 2개 - 인게임 PlayScene, 게임오버 GameOverScene
씬1 인게임
캐릭터 - 3프레임짜리 애니메이션
아무 곳이나 누르면 캐릭터가 일정 범위 점프 + 뾱 소리
배경 - 뎁스 3단계 (루프 처리)
하늘 / 토관 / 땅 (토관에는 충돌 처리)
스코어 : 0
씬2 게임오버
게임오버 텍스트 이미지
스코어 : 0
베스트 스코어 : 0
리플레이 버튼
2. 수정 방향
AI로 만들 것
캐릭터 - 2~3프레임 달려가는 모습, 스플래시/결과화면용 일러스트
배경 - 하늘, 운동장 또는 트랙
토관 - 허들
추가할 것
인트로 씬 추가
일시 정지 기능
3. 작업하기
AI로 하늘 배경, 스플래시용 캐릭터, 결과화면용 캐릭터, 인게임용 달려가는 캐릭터를 생성해줬다.
달려가는 캐릭터는 뼈대 이미지를 넣고 image to image로 생성했다.
방향 정리를 간단히 해주고 신규로 작업해야할 리소스를 분류했다.
그리고 컨셉이 도트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이미지를 모두 도트로 변경하기로 했다.
4. 도트 작업 결과
5. 추가 기능 구현
유니티에서 Splash 씬을 추가하고 https://gameuiux.tistory.com/55
인게임에 일시정지 기능을 구현하고 https://gameuiux.tistory.com/69
도트 컨셉의 영문 폰트를 추가해주고 https://gameuiux.tistory.com/57
SafeArea 해상도 대응을 마쳤다. https://gameuiux.tistory.com/61
그리고 간단한 파티클과 애니메이션도 추가했다. https://gameuiux.tistory.com/72
6. 유니티 작업 결과
이렇게 해서 간단히 3개의 씬이 완성되었다.
다른 일정 포함해서 약 2주정도 소요됐다.
앱은 며칠 이내에 검토가 끝났다.
7. 플레이 화면
https://www.youtube.com/watch?v=rK26eAT3Ztg
마치며
당분간은 이대로 두고 나중에 시간이 날때 추가로 또 업데이트 해보려고 한다.
나중에 업데이트 해볼만한 것
난이도
스코어 기록 갱신 / 기록 갱신 실패 결과 화면 구분해주기
캐릭터 이동 방향따라 로테이션 주기
사운드 추가
결과에 옵션 버튼 추가 - 사운드, 언어 등 조절
스코어 달성시마다 스킨 해금?
플레이스토어 그래픽 이미지 디자인
캐릭터 일러스트 스파인 애니메이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lting.Flappy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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